유영웅 관세사

말레이시아에서 즐기는 몸에 좋은 건강식 나한과 차 만들기 본문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에서 즐기는 몸에 좋은 건강식 나한과 차 만들기

디뱐 2013. 12. 19. 12:41
728x90

갈증해소에 좋은 나한과 차 

 

   

 

 

말레이시아 샹활도 이제 4개월째 접어드네요.
여기서 생활하다보면 더위에 지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전 나한과차를 끓여서 냉장고에 차게 두고 마신답니다.
오늘은 시원하게 드시면 갈증해소에 좋은 나한과 차를 소개할께요 ㅎㅎ

나한과는 설탕의 당도 300-400배라고 하네요
근데 중요한건 칼로리가 제로 래요. 
또 인후통 감기 , 고혈압, 다이어트, 당뇨병 이외애도
여러가지로 몸에 좋은 과일입니다.

우선 집근처 마트에서 하나에 1링깃씩 10개를 사왔어요.
이거면 일주일은 우려먹을수 있거든요
우선 생긴건 요렇게 생겼어요. 마치 키위같죠?? ㅎㅎ 
껍질을 까실때는 계란 깨듯이 톡톡 쳐주심 쉽게 깨진답니다
요것이 물에 넣고 끓이는 모습이에요 전 300리터 정도에 나한과 3개를 넣고 1시간 가량 약한불에 넣고 끓였어요
이건 껍질안 과실의 모습이고요 마치 씨같이 여러개로 잘개 부셔진답니다
요게 완성된 차의 모습이에요 . 색은 무슨 아메리카노 같죠?? 맛은 음...혹시 이슬차라고 단맛나는 차 드셔 보셨나요?? 비슷해요 . 매운음식 먹을때도 환상의 궁합입니다. 
말레이시아 로컬 식당이나 중국식당에서도 파는곳이 있으니 혹 여행 오셨다 맛보시고 가셔도 되겠어요 
이상으로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나한과 차 였어요 ㅎㅎ